클로그, 샌들, 플립 등 다양한 캐주얼 신발을 생산하는 브랜드. 도매, 소매, 전자상거래 등의 채널을 통해 약 80개국에 제품 판매. ’20년 기준 아울렛 186개, 소매점 100개, 매장 65개, 자사 전자상거래 사이트 13개를 보유. 3Q21 매출 기준 아시아 비중 13%, 디지털 비중 38%.
친환경 측면에서 자체 개발한 지속가능 Croslite 소재로 전량 생산. 해당 소재는 편안하고 미끄러짐에 강해 레저용 신발로 선호되며 세척이 편해 의료계에서도 높은 채택율을 보임.
클래식 클로그가 매출 71% 차지. 앞부분 구멍에 각종 지비츠(Jibbitz) 장식을 넣어 자신만의 크록스를 꾸밀 수 있어 인기. 최근 브랜드 다각화 차원에서 신규 브랜드 '헤이듀드' 인수 발표.
’20년 기준 채널별 비중은 도매 50%, 소매 16%, 이커머스 14%, DTC 20%. 최근 오프라인 매장수를 크게 줄이고 이커머스 및 DTC로 대체하며 마진 크게 개선. 생산은 전량 아웃 소싱.
’21년 9월 발표한 장기 전략 가이던스에 따르면 ’26년까지 매출 50억달러(’21년 14억달러), 조정 영업마진 8%p 증가 전망. ’26년까지 매출의 절반 이상이 디지털일 것으로 예상.